미국에서 최근 집단 감염의 두사례가 있었읍니다. 뉴저지 인근의 뉴욕 주 웨스트체스터 카운티 뉴로셀의 한 유대교 회당에 108 명 집단 감염자가 나와 반경 1 마일 지역 봉쇄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워싱턴 DC 인근의 한 성공회 사제가 확진 환자로 판명되어 그가 집례한 성찬식에 참례한 550 명 신도가 자가 격리되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종교 시설이 바이러스 감염원이 될 가능성이 대단히 높고 또한 Liley County 에서 각종 모임에 대한 안내(3/27/20)를 따라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교우들을 보호하고 전염병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위하여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1. 주일예배는 별도 통지가 있을때까지 모이지 않겠읍니다.
2.이번주일은
(3월29일) 주일예배 영상제작을 위하여 오전 8시에 1부예배가 드려집니다. 혹 참석하시는 교우는 6피트 거리를 두고 앉으시고 교회출입시 손 세정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다음주일
(4월5일)부터는 주일2부예배(11시)에 맞추어 영상예배를 시작하도록 준비하겠읍니다. 교우들께서는 교회 홈페이지(www.kcmanhattan.org)에 접속하셔서 예배드릴 수 있겠읍니다.
4. 교회학교 영어예배와 수요예배 설교도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교회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겠읍니다.
5. 미국인 형제들을 위하여 교회홈페이지에서 주일설교를 영어로 들을 수 있읍니다.
6. 준비가 돠는대로 성경읽기 진도따라 준비한 말씀을 카톡으로 전달토록 하겠읍니다.(화-토) 성경읽기표는 메일로 발송하겠읍니다.
7.온라인 헌금방법에 대해서는 준비되는 대로 알려 드리겠읍니다.
편지로 헌금을 보내실때는 payable에 KCM (Korean Church of Manhattan의 약자)라고 쓰시고 아래 주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Korean Church of Manhattan
511 Westview Dr.Manhattan, KS 66502
8. 교우님들의 가게가 문을 닫게되어지고 일부교우들은 직장을 쉬어야 하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또한 불가피하게 직장에 나가 감염의 위험을 무릎쓰고 일을 하셔야하는 교우분들도 있읍니다. 위하여 격려하여 주시고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많은 아이들이 학교를 가지못하고 가정에 지내고 있음으로 수고하시는 부모님들과 연로한 교우님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9.각 목장은 화상통화나 그룹카톡으로 매주간에 한번씩 소식을 나누어 주시고 어려운 일이 계시면 저희목사들에게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와 가능한 방법으로 돕겠읍니다.
10.최옥례권사님은 투석을 받지않아도 될만큼 건강이 회복되었읍니다. 축하해 주시고 박경희교우님은 임신중이신대 몸이 아프십니다.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강문수.전민영교우가정은 4월1일 한국으로 귀국하십니다. 인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3월 27일 2020년 박종창 목사 드림